여자 양궁 세계랭킹 순위 TOP 10

스포츠 2016.08.11 23:11

여자양궁 세계랭킹 순위

 

2016년 리우올림픽 보시느라 잠못드는 밤 보내고 계신지요?^^

특히나 우리나라의 남자, 여자 양궁 단체전 금메달은 무더위를 싹 날려버릴 만큼 기분 좋은 소식이었습니다!

브라질 리우올림픽 여자 양궁 단체전 금메달은 올림픽 8연패이자, 여자 양궁 단체전이라는 종목이 생긴 이래 단 한번도 다른나라에게 1위의 자리를 내준 적이 없는 대단한 기록입니다.

 

 

 

 

특히나 미모와 실력을 갖춘 우리나라 여자 양궁 선수들의 경기는 연일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오늘 또한 여자 양궁 여자 개인전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단체전에서 우승한 멤버인 최미선, 기보배, 장혜진 선수들이 개인전에도 각각 출전하여 매 경기 승리하며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금은동을 기대해 보아도 될까요?^^

 

오늘은 여자 양궁의 세계랭킹 순위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우리나라 선수들은 올림픽이나 다른 세계 대회에서 항상 메달권에 드는 만큼 세계 랭킹도 매우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실제 우리나라 여자 양궁 선수들의 세계랭킹은 얼마나 될까요?

 

리커브(Recurve) 여자 양궁 세계랭킹 순위

 

* 리커브와 컴파운드 방식은 활과 경기방식에 차이가 있습니다. 리커브만이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어 있습니다.

 

World Archery 에서 집계하는 양궁 세계 랭킹 순위에서 최미선 선수가 313,000점으로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이번 올림픽에 참가한 우리나라 여자 양궁 선수 중에서는 가장 나이가 어린 막내(1996년생)임에도 불구하고 세계 랭킹 1위이군요! 대단합니다!

 

2위를 차지한 탄야팅(TAN YA-TING) 선수는 대만의 국가대표 선수로 의외로 우라나라 선수보다 높은 세계 랭킹 순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탄야팅 선수는 리우올림픽에서 대만의 여자 양궁 단체전 멤버로도 뛰었으나, 준결승에서 우리나라 팀을 만나서 패하였습니다.

 

3위는 역시 우리나라 기보배 선수가 차지하였습니다. 기보배 선수는 2012년 런던 올림픽에서 여자 양궁 단체전과 개인전에서 모두 금메달을 획득하며 2관왕을 차지하였었습니다. 이번 리우올림픽에서도 2관왕이 가능할까요?

 

[좌측부터 장혜진, 최미진, 기보배 선수]

 

4위는 미국의 매켄지 브라운(Mackenzie Brown) 선수가 차지하였습니다. 매켄지 브라운 선수는 아쉽게도 이번 여자 양궁 32강전에서 탈락의 고배를 마셨습니다.

 

5위는 러시아 출신의 크세니아 페로바(Ksenia Perova) 선수가 차지하였습니다. 크세니아 페로바 선수는 런던 올림픽 준결승전에서 우리나라의 기보배 선수를 만나 패하며 메달 획득에 실패하였습니다.

 

 

 

6위는 바로! 우리나라의 장혜진 선수입니다! 짝짝짝!

 

런던 올림픽에서도 국가 대표 선발전에서 아쉽게 4위를 차지하며 런던 올림픽에 출전하지 못하였었는데요. 이번 리우올림픽에서는 더 갈고 닦은 실력으로 국가 대표에 선발되며 출전하였는데요. 단체전 경기에서 대단한 활약을 보이며, 금메달을 목에 걸었습니다. 장혜진 선수는 여자 멤머들 중에서 가장 나이가 많은 맏언니(1987년생)로 출전하였는데, 아마 이번 올림픽에 출전하지 못하였다면 이 대단한 선수를 올림픽 무대에서 보지 못했을지도 모릅니다.

 

 

 

7위는 대만의 레이첸잉(LE CHIEN-YING) 선수가 차지하였으며, 8위는 조지아의 크리스틴 에세부아(Kristine Esebua), 9위는 우크라이나의 베로니카 마르첸코(Veronika Marchenko), 10위는 대만의 린스자(Lin Shih-Chia) 선수가 차지하였습니다.

 

대만도 우리나라 사람이 감독을 맡고 나서 부터인지 세계 랭킹이 높은 선수들이 상당히 많군요!

 

지금까지 여자 양궁 세계랭킹 순위였습니다!

리우올림픽에서 우리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합니다! 화이팅!

 

[올림픽 관련 포스팅]

2016/08/09 - [스포츠] - 런던올림픽메달 순위 TOP 15

2016/08/06 - [스포츠] - '손에손잡고' 역대 올림픽 테마송 순위! 3위에 선정

 

[참고] 리커브와 컴파운드

* 양궁에는 리커브와 컴파운드 방식 두가지가 있습니다. 컴파운드는 세계양궁선수권대회에서는 정식 종목이지만, 올림픽이나 아시안게임에서는 리커브 방식 만이 정식종목으로 채택되어 있습니다.

 

[순위 출처]

World Archery (https://worldarchery.org/world-ranking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Trackback 0 : Comment 0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