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국가의 검색엔진의 점유율 1위와 2위 업체를 조사한 자료입니다.

 

 

대부분의 국가에서 구글(Google) 검색 엔진 점유율이 높고, 동아시아권(한중일)에서는 구글이 많이 힘을 못쓰는 것 같습니다.

특히 한국과 중국은 토종 검색 엔진이 상당히 강세를 보이고 있네요. (360서치 중국거 맞죠?^^)네요.

1위 2위 업체가 모두 해당 국가의 토종 업체들입니다.

그외의 국가들은 구글의 영향이 상당히 셉니다.

 

일본에서의 야후재팬은 사실상 야후가 아니죠. 구글의 검색 엔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제세한 내막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예전에 저의 다른 블로그에 댓글을 남겨주신 분이 알려주신 링크입니다. 감사합니다.)

 

 

 

 

 

일본, Yahoo가 Google의 검색엔진을 장착한 이유는?
https://www.maketrans.com/board_view.html?board_name-mdmqihgb&id=136

 

 

 

 

자료(이미지) 출처는  returnOnNow, AUN코리아마케팅입니다.

 

그리고 아래는 internettrend.co.kr 에서 조사한 데이터로 국내의 검색엔진 점유율을 좀 더 상세하게 잡계한 데이터 입니다.

(14년1월1일부터 14년12월31일까지 집계한 데이터이며, http://internettrend.co.kr 에 방문하시면 원하시는 기간별, 업종별(카테고리)로 좀 더 상세히 조회해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는 위의 국가별 검색 인젠 파이 그래프를 보기쉽게 표로 다시 작성해 본 것입니다.

 

 국가

 1위 업체 (점유율%) 

 2위 업체 (점유율%) 

 1, 2위 업체 합산

(점유율%)

 대만

빙(50%)

구글(32%) 

82.0% 

 덴마크

구글(96%)

빙(1.9%) 

97.9% 

 독일

구글(97%)

빙(1.2%) 

98.2% 

 동남아시아, 오세아니아,

 중동, 중남미 주요국

구글(90~99%)

빙(2~5%)

90%대 

 러시아

구글(62%)

빙(34.5%)

96.5% 

 미국

구글(67%)

빙(18%)

85.0% 

 스페인

구글(97%)

빙(1.5%)

98.5% 

 이탈리아

구글(97%)

빙(1.3%)

98.3% 

 일본

야후재팬(53%)

구글(40%)

93.0% 

 중국

바이두(62%)

360서치(21%)

83.0% 

 체코

구글(71%)

세즈넘(26%)

97.0% 

 프랑스

구글(96%)

빙(2.3%)

98.3% 

 한국

네이버(72%)

다음(18%)

90.0% 

 홍콩

구글(68%)

야후(32%)

100.0% 

 

 

전세계적으로 보면 구글이 꽤나 높은 점유을을 차지하고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유럽, 오세아니아, 동남, 서남아시아, 북유럽은 거의 1위를 하고 있네요.

그리고 표를 보면서 재미있었던 것은 국내에서 영 힘을 쓰지 못해 거의 존재감이 없다고 생각했던 빙(Bing)이 2위를 차지하고 있는 국가들이 많네요. (그래도 점유율을 보면 존재감이 없긴 하네요... ㅎㅎㅎ 러시아는 그래도 꽤 되네요. ㅎㅎ)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