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우리나라 음식중에 어떤 음식을 가장 좋아하세요? 또 어떤 음식을 가장 싫어하세요?

 

질문을 조금 바꿔본다면 만약 여러분의 외국인 친구들이 우리나라 고유(?)의 음식을 먹고 싶어한다면 어떤 음식을 가장 먼저 사주고 싶으세요? 그리고 또 어떤 음식을 피하고 싶으세요?

 

개인적으로는 한국에 외국인 친구가 놀러온다면 삼겹살을 반드시 먹여 보고 싶고, 독특한 냄새가 강한 청국장 같은 음식은 피할 것 같아요~^^

 

문화관광연구원에서 한국에 온 외국인 810명을 대상으로 우리나라에서 먹은 음식중에 어떤 것을 가장 좋아하고, 또 어떤 것을 싫어하는지 조사하여 발표하였습니다.

 

 

 순위

 좋아하는 음식

 싫어하는 음식

 1

 비빔밥

 생선구이

 2

 불고기

 냉면

 3

 삼겹살

 국밥

 4

 치킨

 쌈밥

 5

 갈비

 된장찌개

 

 

 

 

 

 외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 1위는 비빔밥, 그리고 가장 싫어하는 음식 1위는 생선구이가 차지하였습니다.!!!

 

 물론 우리나라 사람 입맛에는 맞는 음식이지만, 채식 위주이고, 약간은 매운 비빔밥은 생각보다 순위가 낮을 줄 알았는데, 1위를 하였네요. (사실 비빔밥이 우리나라를 가장 대표하는 음식이라 생각하여 그냥 많은 외국인들이 선택한 것 같다는 생각도 들어요~)

 

 생선 구이는 호불호가 많이 갈릴 것 같기도 합니다. 생선의 비린내가 싫은 걸까요? 생선 하니 갑자기 뭐든지 통으로 넣어 만드는 영국 특유의 요리인 생선 파이가 생각나는군요..

 아래와 같은... 영국 요리는 왜 다들 이런걸까요? ㅎㅎㅎ

 

 

 

 제가 정말로 사랑하는 삼겹살도 무려 3위를 차지하였습니다.^^ 군침도네요. ㅠ.ㅠ

 

 치킨은 4위를 차지하였는데, 치킨도 우리나라 음식인가요? 아마 우리나라 특유의 치킨을 말하는 것 같습니다. 실제 오늘날의 프라이드 치킨은 미국에서 시작되었고, 매콤 달콤한 양념을 버무린 양념 치킨은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된 것이라고 합니다. 최근 방송에서 양념치킨을 최초로 개발한 사람의 인터뷰도 했던 것 같아요.

 우리나라의 치킨은 종류가 정말 다양한 것 같습니다. 양념 치킨, 간장 치킨, 마늘 치킨, 구운 치킨, 닭강정, 파닭 등등.. 치킨도 먹고 싶어요~

 

 냉면은 외국인이 싫어하는 우리나라 음식 2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삼겹살과 같은 고기를 먹었다면 깔끔하게 냉면으로 마무리해주는게 정석이지만!! 개인적으로 특별한 맛이 없는 냉면이 외국인에게는 크게 어필하지 못할 것 같다는 생각도 됩니다. 일단 냉면 육수가 외국인들이 좋아하지 않을 것 같아요~^^

 

 국민 찌게 된장찌게도 외국인이 싫어하는 음식 5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정말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음식 중의 하나인데, 외국인들의 입맛에는 맞지 않나 봅니다.

 

 

 여러분은 혹시 순위에 들지 않은 음식중에 외국인들에게 추천해 주고 싶은 우리나라 음식이 있는지요? 또 반대로 피하고 싶은 음식은요?^^

 

 음 몇가지 더 생각해보자면 (사실 그냥 막 생각나는 것들 ㅎㅎㅎ)

 껍데기(ㅋㅋ), 순대, 계란찜, 찜닭, 육회, 한우 정도를 추천해 주고 싶고,

 떡볶이, 빈대떡, 선짓국, 설렁탕, 수제비, 간장게장, 칼국수 는 추천 안해줄 것 같네요.

 

 하지만 저는 다 먹고 싶네요.^_^

 

 

출처 : 머니투데이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5031615002460612&outlink=1)

자료 출처 : 문화관광연구원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 오키리키 2017.10.24 08:49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2. 오키리키 2017.11.05 23:02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3. 오키리키 2017.11.08 23:46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4. 오키리키 2017.11.23 15:04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