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물가

2015 어린이날 장난감 선물 순위 TOP 10

반응형

내일은 아이들이 가장 기다려하고, 또 아이들에게 가장 즐거운 날인 바로 어린이날입니다!

반면 부모님들은 아이들에게 어떤 선물을 사줄까 하고 고민하고 계실텐데요. (이미 준비해두셨다구요?~^^)

 

이번 5월은 1일부터 징검다리 연휴를 포함한 황금 연휴로 5월 5일 어린이날까지 이어져 있는데요~

정말 많은 인파들이 놀이동산과 휴양지에 몰릴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길이 막히고, 사람들이 북적대도 어린이들에게는 마냥 즐거운 날인 것은 변함이 없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바로 어린이날 선물로 어떤 장난감이 가장 인기가 있는지에 대한 순위입니다!!!

아직 아이들을 위해 선물을 준비하시지 못한 부모님이시라면 필독!! 입니다~

 

 

 

1위. 요괴워치 스페셜 세트

 * 일본의 유행은 한국에도 고스란히 반영되는가 봅니다. 바로 일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끈(또 끌고 있는) 만화 영화의 스페셜 세트 장난감이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너무 인기가 높아 국내에서 물량 공급 부족 사태까지 벌어지고 있다고 하네요.

 장난감은 단순히 시계 모양의 장난감으로 메달을 꽂으면 만화 속의 캐릭터가 나와 노래를 부른다고 합니다. ㅎㅎㅎ

 

 

요괴워치 스페셜세트의 가격은 무려 10만원에 육박합니다.. (요즘 아이들 장난감은 가격 또한 만만치 않군요..)

 

 

 

2위. DX요괴워치

 으앗!! 2위 역시 요괴워치입니다!! 요괴워치의 인기가 장난이 아닌가 봅니다.

 스페셜 세트의 가격 부담을 느끼는 부모님들을 위해 단품으로도 장난감을 파는 것 같은데, 단품 하나 또한 가격이 최소 4만원 이상입니다. 가격이 아무리 비싸도 한 번 뿐인 어린이날, 아이들에게 좋은 선물을 사주고 싶은 부모님의 마음을 이용하여 너무 비싼 가격에 파는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입니다. ㅠ.ㅠ 비싸도 못구할정도의 장난감입니다...

 

 

 

 

 

3. 헬로카봇 펜타스톰

 드디어 등장하였습니다. 남자이들의 로망 변신 합체 로봇입니다!!!

 세월이 지나도 변신 합체 로봇은 이름과 모델만 다를뿐 항상 인기 제품입니다. 무려 5대의 자동차가 합체 하는군요!! ㅎㅎㅎ

 그래도 과거에는 일본산(볼트론, 메칸터V, 철인28호, 그랜다이져, 마징가 등 - 읔.. 너무 오래된 시절인가요. ㅎㅎㅎ) 변신 로봇들이 인기가 많았는데, 이제는 국산 로봇이 선전하는 군요!!

 

 이 제품 가격 또한 어마어마합니다! 이 장난감을 아이들에게 사주시려는 부모님이시라면 10만원 이상은 예상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4. 터닝메카드 LX스페셜 세트

 뭔 스페셜 세트가 이리도 많은거야!!!

 미니카와 카드가 조합되면 로봇이 등장하고, 화려한 기술까지 사용한다는 만화영화의 캐릭터 제품입니다. 정확하게는 로봇 동물(메카니멀)이라고 하는데, 포켓몬스터 처럼 다양한 메카니멀 캐릭터가 존재하여 아이들에게 수집 욕구를 강하게 불러일으키는 것 같습니다!!

 

 

LX스페셜 세트라는 것이 새로 등장한 제품인지, 아니면 오프라인에서만 판매되는 제품인지 인터넷으로는 확인이 안되더군요. 하나의 단품 가격이 1~2만원대 정도 하는 것으로 보이니 스페셜세트에 메카니멀이 5개 정도만 포함되어 있어도 7~10만원 정도는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5. 다이노포스 DX티라노킹

 DX, LX가 뭘 뜻하는 걸까요? 감이 안오네요. 장난감에 한두개씩 붙어 있습니다. DX요괴워치라던지, 터닝메카드 LX스페셜이라던지..

 2위의 헬로카봇 펜타스톰에 이어 5위도 변신 합체 로봇이 차지하였습니다. 짝짝짝!!

 하지만 이번 제품은 일본의 인기 아동용 프로그램인 파워레인져 다이노포스의 캐릭터 제품입니다.

 파워레인저가 아직도 있군요!

 일본에서는 파워레인저의 인기가 많다보니, 계속해서 컨셉이나 주인공 등에 변화를 주면서 새로운 시즌의 프로그램을 만들어 방영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나저나 이번에는 공룡 변신 로봇이 컨셉이군요.

 

 

 포스가 느껴지는 장난감인데요. 역시 가격도 포스가 있습니다. 인터넷 최저가도 10만원이 넘는 제품입니다. (왠만한 인기 장난감은 10만원 안넘는게 없는 것 같습니다.)

 

 

 

6. 터닝메카드 피닉스(레드)

 6위는 스페셜세트로 4위를 차지한 터닝메카드의 장난감이 차지하였습니다.

 터닝메카드의 피닉스(레드) 라는 메카니멀 단품 제품입니다.

 

 피닉스(레드)는 말 많고 부산스럽지만, 동물과 대화를 할 수 있어 정보통으로서 활약하는 메카니멀로 야롱이와도 사이가 좋다는 군요.. (뭐래. ㅎㅎㅎ) 

 

 

인터넷에서는 2~3만원대의 최저가를 보이고 있습니다.

 

 

 

7. DX 위저드라이버

 샤바~ 두비~ 터치로 변신!!!

 가면라이더가 사용하는 무기의 한 종료인 DX위저 드라이버가 7위를 차지하였습니다!

 (가면라이더는 파워레인저와 같은 아동용 특촬물 시리즈의 캐릭터입니다.)

 

 허리에 차는 벨트형태의 장난감으로, 함께 포함된 3개의 서로 다른 위저드링(반지)을 벨트 중앙에 가까이 대면 각기 다른 개성적인 색상과 효과음이 나는 제품입니다.

 

 가격은 5만~8만원대 정도에 형성되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DX위저드라이버 외에 DX위저소드건이라는 가면라이더가 사용하는 다른 장난감도 있는데, 이 제품을 20만원에 파는 쇼핑몰도 있군요.

 

 

 

8. 터닝메카드 슈마(레드)

 8위도 터닝메카드 장난감이 차지하였습니다! 터닝메카드의 인기가 높네요

 6위를 차지한 터닝메카드 피닉스와 색상은 같고 다른 형태의 메카니멀인가 봅니다.

 

슈마는 빠른 스피드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는 메카니멀로, 봉인을 좋지 않게 바라보고 있다고 합니다. (만화를 안보니 잘 모르겠군요 ㅎㅎ) 

 

 

가격은 터닝메카드 피닉스와 크게 차이는 없는 것 같습니다.

 

 

 

9. 터닝메카드 타나토스(검정)

 이번에도 타나토스 장난감입니다!! 4위, 6위, 8위, 9위 모두 타나토스 장난감이군요. 타나토스 장난감을 아이들에게 사주면 일단 반은 성공입니다. ㅎㅎㅎ

 

 남자 아이들이 좋아하는 로봇 캐릭터와 카드 배틀의 조합이 최고의 인기를 끌어내는 것으로 보입니다. 카드 수집과 로봇 조립은 과거 때부터 전통적으로 남자 아이들이 좋아하는 것들이지요. 

 

(타나토스는 에반이 애타게 찾고 있는 동생으로 반다인에게 세뇌되어 에반과 싸우게 된다. 고 하는데 뭐래는 거야 ㅠ.ㅠ)

 

 

 

 

 

10. 다이노포스 가브리볼버

 파워레인저 다이노포스에서 주인공들이 사용하는 총입니다. 어렸을 때, 남자아이들이 소리나고 깜빡깜빡이는 불빛이 들어오는 총 들 하나씩은 들고 다녔던 것 같은데, 예전 기억이 새록새록 나네요.

 

 인터넷 가격은 5~6만원대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 순위 자료는 4월 15일부터 30일까지 2주간 롯데마트에서 가장 많은 매출을 올린 장난감 순위입니다.

 

 

 

이미 아이들 선물을 구입하신 부모님들이시라면 구입하신 장난감이 순위에 포함되어 있는지요? 아니면 아직 구입을 안하신 부모님들이시라면 아이들의 취향이나 선호도 고려하시고, 장남감 인기 순위와 예산 등을 참고하셔서 장난감 선물을 준비하시면 될 것 같습니당~^^

 

 그런데 궁금한게 장난감은 대부분 남자 아이들만 사주는 건가요? ㅎㅎㅎ 겨울왕국 엘사나 미미월드 시리즈같이 여아들이 좋아할 만한 장난감도 순위에 있을 줄 알았는데, 제가 보기에는 대부분 남자 아이들용 장난감으로 보입니다. (아니면 요즘 여자아이들은 여자 캐릭터나 주방 놀이 같은 장난감을 가지고 놀지 않고, 남자아이들 취향과 비슷해져서 이런 것들을 좋아하나요? 그럴리가 없잖아.. ㅎㅎㅎ)

 

 우리나라 국산 애니메이션이 많이 선전하는 요즘인데, 상대적으로 인기가 많이 떨어졌는지, 올해는 일본 캐릭터 제품들이 순위에 대거 포함된 것 같습니다.

 

 비싼 장난감보다도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 아름다운 기억을 만들어 줄 수 있는 어린이날이 되기를 바랍니다^^

 

 

순위 자료는 허핑턴포스트의 어린이날 선물 순위 기사를 참조하였습니다.

출처 : 허핑턴 포스트 (http://www.huffingtonpost.kr/2015/05/03/story_n_7197594.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