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명품 브랜드 순위 TOP 10
가방 하나에 수백만원~ 시계 하나에 수천만원~ 가격만 봐도 입이 딱 벌어지는 명품들..
백화점 명품 매장을 둘러보고 싶어도 종종 들어가기가 겁나기도 하는데요.
그래도 다들 큰 맘먹고 한 두개씩은 가지고 있는 명품들이기도 하죠. 또 너무 비싸기도 하니 인기있는 브랜드의 짝퉁도 덩달아서 인기입니다.^^
이번에 살펴볼 순위는 바로 명품 브랜드의 가치가 얼마나 되는지에 대한 순위입니다.
바로 순위를 보겠습니다!!
순위 |
브랜드 명 |
브랜드 가치 (백만$) |
브랜드 가치 (억원) |
브랜드 기여도 |
전년대비증가율(%) (2014 VS 2013) |
1 |
루이비똥 (Louis Vuitton) |
25,837 |
28조 8,289억 |
4 |
14% |
2 |
헤르메스 (Hermes) |
21,844 |
24조 3,735억 |
5 |
14% |
3 |
구찌 (Gucci) |
16,131 |
17조 9,989억 |
5 |
27% |
4 |
프라다 (Prada) |
9,985 |
11조 1,412억 |
4 |
6% |
5 |
롤렉스 (Rolex) |
9,083 |
10조 1,348억 |
4 |
14% |
6 |
까르띠에 (Cartier) |
8,941 |
9조 9,763억 |
4 |
40% |
7 |
샤넬 (Chanel) |
7,810 |
8조 7,143억 |
5 |
10% |
8 |
버버리 (Burberry) |
5,940 |
6조 6,278억 |
5 |
42% |
9 |
코치 (Coach) |
3,129 |
3조 4,913억 |
2 |
-4% |
10 |
펜디 (Fendi) |
3,023 |
3조 3,730억 |
4 |
-17% |
* 브랜드 기여도(Brand Contrubution)는 실제 브랜드가 해당 명품의 실적(판매)에 어느정도 영향을 주는지에 대해 점수화 한것으로 1~5점으로 부여하였으며, 5에 가까울수록 높은 점수입니다.
* 브랜드 가치 한화(원)는 2015년 3월 24일 환율(1,115.80$ = 1,000\)으로 환산된 금액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루이비똥의 인기가 다른 브랜드에 비해 과거 보다는 좀 줄지 않았나 생각했었는데, 여전히 상당히 높습니다. (아니면 저만의 생각이었을지도요^^)
29조에 가까운 브랜드 가치를 가지고 있는 루이비똥입니다!
이 금액의 브랜드 가치는 스타벅스, BMW 그리고 나이키 보다도 높은 수준의 브랜드 가치 금액이라고 합니다.
순위에 있는 헤르메스, 구찌, 프라다 등등 10위까지 거의 우리에게도 친숙한 브랜드입니다. 명품을 잘 모르는 저도 안들어본 브랜드가 없군요. ㅎㅎ
코치와 펜디를 제외하고는 모두 작년에 비해 브랜드 가치가 상승하였습니다. 까르띠에와 버버리의 브랜드 가치 상승률(40~42%)이 상당히 높습니다.
명품 시장은 브랜드 가치만으로 고부가 가치를 창출해내는 시장입니다.
사실 제품 원가 자체만으로 따진다면 다른 일반 브랜드의 제품과 얼마나 차이날지는 모르겠지만, 실제 판매되는 금액 수준만큼의 차이는 아닐거라 생각됩니다.
물론 각 장인들의 한땀한땀 노력으로 만들어 낸 장인정신이 깃든 제품들이겠지만(공장에서 찍어낸 것도 있겠지만), 그런 것들을 차치하고서라도 단순히 명품 브랜드 로고 하나 붙이는 것만으로 동일한 수준의 제품에 수백만원의 가치는 더해서 팔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명품 브랜드로서의 가치가, 명품 브랜드 제품이 다른 동일한 수준의 일반 제품에 비해 현저히 높은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사람들로 하여금 사고 싶고, 갖고 싶게 만드는 매력이 아닐까요?
출처 : LUXURYSOCIETY - http://luxurysociety.com/articles/2014/05/what-the-2014-brandztm-top-100-means-for-luxu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