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주식

세상에서 가장 비싸게 팔린 게임 회사 순위 TOP 10

반응형

세상에서 가장 비싸게 인수된 게임 회사의 순위는?

 

전세계에는 정말 많은 기업들이 있지요? 그 많은 기업들은 기업 자체의 역량을 키우면서 성장하기도 하지만, 경우에 따라서 경쟁 상대의 회사를 인수하여 몸집을 더 키우기도 하고, 뜻이 맞는 회사 간의 합병을 통해 전략적인 성장을 꾀하기도 합니다.

 

전세계에도 수 많은 게임 회사들이 있는데, 이 게임 회사들도 다르지는 않습니다. 게임회사간에도 인수합병이 있고, 성장가능성이 있는 게임회사를 더 큰 기업이 사들이기도합니다.

 

오늘의 순위는 2021년까지 기준으로 가장 비싸게 매각된 게임회사의 순위입니다. 한 번 알아볼까요?

아마 게임회사의 이름을 잘 모르시더라도 그 게임회사가 만든 게임이 무엇인지 알게 되신다면 '아~ 그 게임?' 하실지도 모르겠습니다.

 

 

순위 인수된 회사
(매각 기업)
인수한 회사 금액 (달러) 년도
1 징가(Zynga) 테이크 투 인터랙티브 127억 2022
2 슈퍼셀(SUPERCELL) 텐센트 102억 2016
3 제니맥스 미디어 (ZeniMax) 마이크로소프트 75억 2021
4 킹(King) 액티비전 블리자드 59억 2016
5 문톤(MOONTON) 바이트댄스 40억 2021
6 아스모디(asmodee) 엠브레이서 그룹 31억 2022
7 모장(MOJANG) 마이크로소프트 25억 2014
8 글루(glu) EA 24억 2021
9 오큘러스(oculus) 페이스북 20억 2014
10 피크(Peak) 징가 18억 2020

 

가장 비싸게 팔린 게임회사 1위는 가장 최근에 매각된 '징가'입니다. '테이크 투 인터랙티브'사가 127억 달러에 2022년에 인수하기로 결정되었습니다. 우리나라 돈으로 약 15조 1천억원에 달하는 금액입니다. 징가라는 게임 회사 가치가 상당히 높게 인정받았네요.

 

'징가'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기반으로 게임 사이트를 운영하는 회사로 2007년에 설립되었습니다. 대표 게임으로 팜빌 시리즈(Farmvill)와 마피아 워(Mafiawars)가 있는데, 저에게는 좀 생소하네요.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일반적인 비디오나 PC 패키지 게임 또는 온라인 게임 형태가 아니라 소셜 미디어 방식의 게임으로 페이스북 플랫폼을 기반으로 성장한 회사입니다. 일일 이용자수가 800만명에 달하고 1개월 이용자수가 2억5천만명에 달한다고 하네요.

 

2016년 중국의 텐센트라는 기업에 102억 달러에 팔린 슈퍼셀은 핀란드 게임 회사로 2010년에 설립되었습니다. 대표 게임으로는 '클래시 오브 클'랜', '붐비치', '클래시 로얄', '브롤스타즈' 등이 있습니다.

 

제니맥스 미디어는 생각보다 많이 알려지지 않은 회사인데요. 자회사로 베데스다라는 회사가 있습니다. 베데스다는 '엘더스크롤 시리즈'와 '폴아웃3'를 만든 회사입니다. 둠 시리즈로 유명한 이드소프트웨어도 자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킹'은 2003년 설립된 게임 회사로 우리나라에는 '캔디 크러시 사가', '캔디 크러시 소다'라는 게임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문톤'은 중국 상하이에 본사를 둔 중국 게임회사입니다. 문톤은 '모바일 레전드 뱅뱅'이란 게임을 개발한 회사인데, 이 게임이 동남아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하네요. 참고로 이를 인수한 바이트 댄스는 틱톡을 개발 & 운영하는 회사입니다.

 

'아스모디'는 프랑스의 회사로 보드 게임이나 카드 게임을 만드는 회사로 유명합니다. 실제 국내에도 아스모디 코리아라는 지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보드게임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모장 스튜디오'는 아마 게임을 즐겨보시지는 않으셨어도 이름은 들어보셨을 법한 게임을 만든 회사입니다. 스웨덴 스톡홀름에 본사를 둔 게임 기업으로 2009년에 설립되었으며, '마인크래프트'라는 게임을 제작하였습니다. 다양한 플랫폼으로도 출시되었으며, 이를 방송하는 유튜브 등의 채널도 상당히 많습니다.

글루는 미국의 스마트폰 모바일 게임회사입니다. 단순하 오락실 게임을 이식하여 제작한 것들도 있고, 컨트랙트 킬러 또는 이터니티 워리어 시리즈등 고사양의 그래픽 게임까지 다양한 장르와 게임을 제작 및 유통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오큘러스는 게임회사 이미지보다는 VR관련 기기를 제조하는 회사로 더 친숙할 것 같습니다. 가상현실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팀VR(STEAM VR)에 접속하는 VR 기기의 60% 이상이 바로 이 오큘러스 회사의 제품입니다.

 

피크(Peak) 게임사는 모바일 게임을 만드는 회사로, 툰 블래스트(Toon Blast)와 토이 블래스트(Toy Blast)라는 게임을 개발한 기업입니다. 이 두 게임은 세상에서 가장 많은 매출을 올린 모바일 게임 TOP 100 순위 안에 올라가 있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이 회사를 2020년에 인수한 기업이 바로 '징가'인데, 이 징가는 2022년 테이크 투 인터랙티브사에 인수(인수 금액 1위)되었습니다. 

 

테이크 투 인터랙티브는 1993년에 설립된 비디오 게임을 주로 개발 유통하는 회사로, 세계에서 다섯 손가락안에 드는 대형 게임 개발사입니다. 대표 게임으로는 GTA 시리즈, 레드 데드 시리즈 (자회사 락스타 게임즈에서 개발),  바이오 쇼크 시리즈, 마피아 시리즈 (자회사 2K에서 개발)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