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여자골프 세계랭킹 TOP 15

알토란A 2016. 8. 17. 00:41
반응형

리우 올림픽 특집 포스팅!

오늘은 여자골프 세계랭킹 순위입니다!

 

오늘 8월 17일부터 리우 올림픽 여자부 골프 경기가 시작됩니다.

112년만에 골프가 올림픽 정식종목으로 채택되어 그 관심과 열기가 뜨겁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총 4명의 선수가 출전하는데요, LPGA에서 많은 활약을 하여 잘 알려진 박인비 선수를 비롯하여, 김세영, 양희영, 전인지 선수가 출전합니다.

 

올림픽 골프는 기존의 PGA, LPGA 투어 등의 대회와 거의 유사한 룰을 가지고 있습니다.

 

골프 여자부 경기는 8월17일부터 8월20일까지 매일 경기가 열려 총 4라운드로 진행되며, 나흘동안 합산하여 가장 적은 타수를 기록한 선수가 우승하는 방식입니다.

 

기존 투어 대회와의 차이점이 있다면 컷오프 탈락이 없는 것과 상위권의 선수들이 동일 타수인 경우, 금,은,동메달을 가리기 위한 연장홀 승부가 있다는 점입니다!

 

 

이번 올림픽에 참여하는 우리나라 여자 골프 선수들은 모두 실력있는 선수들로 우승도 가능하다고 보는 전문가들이 많습니다.

 

그럼 이번 대회에 참여하는 우리나라 선수들이 현 여자골프 세계랭킹 순위에 올라 있을지 한 번 보도록 할까요?

 

참고로 이번 올림픽 골프 경기에는 세계 랭킹 상위 15명에게 자동으로 올림픽 참여 자격을 부여하였으며, 한 국가에서 15위 이내에 다수의 선수가 있는 경우, 참여 가능 선수를 4명으로 제한을 두었습니다.

 

[세계여자골프순위 TOP 15]

 

* 2016년 8월 15일자 여자 세계 골프 랭킹

 

 

1위는 리다이고라는 뉴질랜드 국적의 선수가 763점의 압도적인 점수로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2016년 LPGA 투어 3개의 대회에서 우승하며 현재 세계 랭킹 1위에 올라있습니다. 그런데 재미있는 것은 리디아 고(Lydia Ko)라는 선수가 서울 출생의 한국인이랍니다.^^

 

우리나라 국적의 선수 중에서는 박인비 선수가 377점으로 가장 높은 세계링킹 5위에 올라있습니다.

 

* 이미지 출처 : LPGA.COM

뿐만 아니라 세계 랭킹 15위 이내에 우리나라 선수가 몇명이나 되는지 보이시나요?

 

박인비 선수(5위),

김세영 선수(6위),

전인지 선수(8위),

양희영 선수(Amy Yang, 9위),

장하나 선수(10위),

유소연 선수(12위),

박성현 선수(13위)

 

와우 무려 7명이나 된답니다. 

 

절반에 가까운 선수가 우리나라 여자 선수이니(사실 1위도 한국인이니, 절반이 넘는 셈이지요.) 우리나라 여자 골프 대단한 것 같습니다.

 

게다가 너무 많은 우리나라 선수가 상위권에 있는 바람에 국가 쿼터에 걸려 세계 랭킹 15위 이내에 7명의 한국 선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순위가 높은 박인비, 김세영, 전인지, 양희영 선수 이렇게 상위 4명의 선수만 출전 가능하니, 좋아해야 할지, 안타까워해야 할지 난감합니다.

 

올림픽에 참여하는 여자 선수들 모두! 세계 랭킹 순위 만큼이나 올림픽 경기에서 좋은 경기 보여주었으면 합니다.

 

올림픽에 출전하지 못한 한국 여자 골퍼 분들도 올림픽 경기가 아닌 LPGA 투에에 경기에서 좋은 성적 거둘 수 있기를 응원합니다!

 

지금까지 여자골프 세계랭킹 순위였습니다.